상하이 날씨 월별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피해야 할 시기 등 총정리

최근 한국 관광객 대상으로 중국 무비자 입국이 시행되며 중국 여행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상하이는 ‘아시아의 파리’로 불리는 중국의 대표적인 대도시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하여 연령을 불문하고 인기 있는 관광지인데요. 그러나 기후가 다소 변덕스러워 여행 시기를 잘 선택하고 날씨에 맞는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상하이 날씨, 월별 날씨 함께 여행 계획에 참고할 수 있는 계절 별 특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상하이 날씨 좋은 계절 풍경

상하이 날씨

상하이 날씨는 사계절이 뚜렷한 온대성 기후에 속하며, 일조량과 강우량이 풍부한 편입니다. 우리나라와 계절과 월별 날씨 패턴이 비슷한 편이나 약간 다릅니다.

상하이 1월 2월 날씨

상하이의 겨울 날씨는 평균 기온이 3~8도 정도로, 한국에 비해 기온이 높고 온화한 편입니다. 하지만 평균 기온만 보고 날씨를 단정할 수 없습니다. 영상의 기온이라고 하더라도 습도가 높아 체감 온도가 더 낮게 느껴지는 편이며, 흐린 날씨와 비가 내리면 더욱 쌀쌀하게 느껴집니다. 상하이의 겨울은 어떤 날은 따뜻한 봄 날씨 같지만, 흐린 날씨가 동반되면 갑자기 한국의 겨울처럼 쌀쌀한 겨울 날씨가 되기도 합니다.

상하이 3월 4월 5월 날씨

3월까지는 살짝 쌀쌀하지만, 4월부터 평균 기온이 10~20도 정도로 점차 따뜻해지며 상하이의 아름다운 꽃들이 만개하는 시기입니다. 3~4월까지는 쌀쌀할 수 있으므로 간편한 외투를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하이의 5월은 우리나라에 비해 더우며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날씨입니다. 3~5월에는 강수량이 증가하지만, 일조량도 늘어나 쾌적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로 꼽히며, 봄철 상하이는 신선한 공기와 푸른 하늘이 매력적입니다.

상하이 6월 7월 8월 날씨

상하이의 여름철은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며, 평균 기온은 25~35도까지 오르며, 가장 더운 시기에는 40도에 도달하기도 하여, 악명 높은 여름 날씨가 지속됩니다. 이 시기에는 태풍과 함께 폭우가 잦아지며, 습도도 높아 상당히 덥고 끈적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강한 바람에 대비해 비옷과 큰 우산을 챙기고, 강력한 태양과 높은 온도로 인해 실내 관광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하이 9월 10월 11월 날씨

상하이 날씨는 가을에 평균 기온이 15~25도로 쾌적해지며, 강수량이 줄어들고 습도도 낮아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로 꼽힙니다. 상하이의 가을 하늘은 맑고 청명하여 한해 중 가장 아름다운 시기로 알려져 있고, 야외 활동에 최적이며, 거리 곳곳이 단풍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하이 12월 날씨

12월부터 날씨가 다시 쌀쌀해지며, 평균 기온이 약 5~10도 정도이나 아침 저녁에는 2~3도 까지 떨어집니다. 우리나라의 11월 날씨와 비슷하며, 기온에 따라 대비할 수 있도록 너무 두껍지 않은 옷을 겹겹이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가 간헐적으로 내리지만 여행에는 큰 지장이 없는 편이며, 때때로 안개가 자욱하거나 눈이 소복소복 내리면 상하이 겨울 특유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비나 눈을 대비하여 가벼운 우산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하이 여행하기 좋은 시기

상하이 봄 날씨 풍경

상하이 여행에 가장 적합한 날씨의 계절은 아무래도 봄(3월~5월)과 가을(9월~11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온화한 기온과 맑은 하늘 덕분에 여행을 하기에 쾌적하며, 강수량이 적어 야외 활동이 수월합니다. 야외 관광을 하기에 최고의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3월과 4월에는 상하이의 봄꽃 축제와 같은 다양한 행사도 열려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습니다.

9월~10월의 상하이 날씨는 쾌적하고 맑은 하늘일 때가 많아 풍경이 특히 아름답지만, 일교차가 큰 편이라 낮에는 온화해도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어 항시 얇은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하이 여행 피해야 할 시기

상하이 여행 시기를 선택할 때 여름(6월~8월)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하이의 여름에는 높은 온도와 습도, 그리고 잦은 폭우와 태풍으로 인해 실외 활동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특히 7월과 8월에는 상하이 지역에 태풍이 자주 발생하므로 여행 일정을 계획할 때 기상 예보를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상당히 덥고 습도가 높아 좋은 기분으로 여행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고 불쾌지수가 높은 시기입니다.

또한 12월까지는 많이 춥지 않아서 여행하기에 불편함이 없지만, 상하이의 1월~2월에는 하늘이 흐리고 비가 내리는 날이 많으며, 습기로 인해 상하이 특유의 으슬으슬한 겨울 날씨가 이어질 수 있어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상하이 날씨, 월별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와 피해야 할 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하이는 계절마다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도시이지만, 날씨에 따라 여행의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쾌적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상하이 날씨 정보를 참고하여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 봄과 가을을 추천합니다. 또한 이번 게시글을 통해 계절 별 특징을 잘 파악하고, 옷차림과 준비물을 잘 갖추어서 쾌적하고 즐거운 상하이 여행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 정보를 평가해 주세요
+1
0
+1
1
+1
0
+1
0
+1
0
+1
0